피스텍 밸브 이상시 조치 방법

바램431 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

1. 먼저 유량조절 축이 잠겨져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잠겨져 있을 시에는 65A~100A까지는 (ㅡ)자 드라이브로 125A~250A까지는 14mm스페너를 이용하여 시계반대 방향으로 풀어주십시오. 물이 공급되고 있는 상태에서는 수압으로 인하여 유량조절 축이 풀리지 않을 수 있으므로 물이 공급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한 다음 작업을 행하여 주십시오.

2. 파이롯트 밸브의 작동 상태를 점검하여 주십시오. 파이롯트 밸브를 수동으로 차단시킨 다음 부구의 자중에 의해 밸브가 부드럽게 열리는지 확인 하시고, 부구의 자중에 의해 밸브가 열리지 않을 경우 당사에 A/S 문의하여 주십시요.

3. 파이롯트 배관을 점검하여 주십시오. 파이롯트 배관으로 물이 원활하게 공급이 되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원활하게 공급이 되지 않는다면 파이롯트 배관의 문제이므로 배관에 막힘 부위가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4. 앞 항까지의 절차에서 아무런 이상이 없다면 최소 작동압력(0.5kg/㎠) 이상이 되는지 확인 후 인입 압력에 아무런 문제가 없으면 피스텍밸브 내부점검을 실시하여 주십시오.

-----------------------------------------

바램431 내부점검 방법

피스텍밸브 첨부파일 제품분리도(balem431_01.hwp)를 참고하여 다음 절차에 따라 분해 및 조립, 점검하여 주십시오.

< 분 해 >

1. 피스텍 밸브 본체와 파이롯트 밸브를 연결한 유니온을 푼다.

2. 볼트(1), 와셔(2)를 분리 후 몸체(16)에서 캡(3)을 들어낸다. 이때 오링(13,14)의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분리한다.

3. 축(6), 디스크(7), 피스톤(8)이 조립된 조립체를 위쪽으로 들어낸다. 이때 이물질 및 스케일이 끼어 있을 때에는 잘빠지지 않으므로 바이스 플라이어(viceplier)를 이용하여 조립체 웟쪽의 너트(5)를 잡고, 시계방향으로 회전시키면서 조립체를 위쪽으로 끌어올린다.

< 점검부위 >

1. 몸체(16): 이물질 및 스케일은 오작동의 원인이 되므로 몸체(16)의 내면(15)을 부드러운 사포(#800)를 사용하여 제거한다.

2. 피스톤(6) 및 피스톤 링(9, 10): 피스톤(6)에서 피스톤 링(9)을 분리하여 스케일등 이물질을 제거하고 피스톤링(10)은 LOCK RING(11)에 의해 고정이 되어 있으므로 손상이 없으면 분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청소한다. 피스톤과 피스톤링 사이에 이물질 및 스케일이 있으면 물이 안나오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스케일 및 이물질을 깨끗이 제거하여 주십시오.

3. 디스크(8): 시트링(17)과 닿는 고무몰딩부에 손상이 없는지 점검하고 고무몰딩부에 손상 시 교환한다.

< 조립방법 >

조립은 분해방법의 역순으로 실시하고 수동조작으로 시험 작동 점검을 실시한다.

--------------------------------------------------

바램431 물이 넘치는 경우

1. 먼저 육안으로 저수조 안의 파이롯트 밸브 고수위 차단위치, 강수관, 부구의 부착 유무 등을 첨부파일 표준배관도(balem431_02.hwp)에 따라 올바르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2. 수동으로 파이롯트 밸브를 조작하여 부드럽게 움직이는지 확인한 후 레버가 파이롯트 밸브와 수직이 되었을 때 파이롯트 밸브에는 물이 나오지 않아야 합니다. 이때 이상이 있으면 파이롯트 밸브를 교체하여 주십시오.

3. 피스텍 밸브의 본체에서 파이롯트 밸브까지의 배관에 누수가 있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4. 밸브가 열린 상태에서 닫히지 않을 경우에는 닫히는 유압이 낮아서 발생되는 현상이므로 속도조절나사를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려 최대한 열어 놓은 상태에서 더 많은 유압이 형성이 될 수 있도록 유량 조절축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정상 작동이 될 때까지 조정하십시오.

5. 앞 항까지의 절차에서 이상이 없다면 피스텍 밸브 본체에 문제점이나 본체 내부에 이물질이 있을 수 있으므로 내부점검을 실시하여 주십시오.

-------------------------------------------------

 

 

 

 

바램431밸브

고장증상에 따른 수리절차

부산광역시 강서구 송정동 1483-1 (녹산공단 내)

TEL : 051-831-5557 / FAX : 051-831-5559

http://www.balem.co.kr / E-mail: balem@balem.com

1. 개요

본 문에서는 바램431(피스텍 밸브)의 고장 증상에 따라 수리방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대부분 고장은 첫 통수 시험 시 많이 발생되는데 시운전시에는 BYPASS LINE으로 피스텍 밸브 앞 뒤, 배관라인 속의 이물질 및 파이프 스케일을 반복해서 청소하여 주십시오. 그렇지 않을 경우, 이물질이 끼어 오작동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당사가 제시하는 표준배관도에 따라 시공하여 주십시오.

본 문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바램431밸브의 표준배관도를 2장에 나타내고, 고장증상에 따른 원인 및 대책을 3장에 기술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장증상에 따라 제품을 분해해야 될 필요가 있을 경우를 대비하여 제품의 분해 및 절차를 4장에서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2. 표준배관도

3. 고장증상에 따른 원인 및 대책

3-1. 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

물이 나오지 않는 경우의 원인 및 대책을 표1에 나타냅니다.

표1 원인 및 대책

원 인

대 책

비 고

파이로트 밸브가 부드럽게 작동하지 않음

파이로트 밸브 교체

파이로트 밸브가 열리지 않음

파이로트 배관 막힘

배관 청소

본체 밸브 앞의 배관이 막힘

밸브 앞에 설치된 스트레이너 청소

이물질 유입되어 유로를 차단

인입 압력이 최소 동작 압력(0.5㎏/㎠)

이하일 때

인입압력 상승

최소 동작압력 이하일 때 밸브가

열리지 않음

밸브 내부에 이물질 유입

제품분리도를 참조하여 내부청소

파이로트 배관을 표준규격품을 사용하지 않음

파이로트 배관 교체

차단 압력이 생성되어 본체 밸브가

열리지 못함

유량 조절축(제품분리도 18번)이 잠겨 있음

유량 조절축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열어 준다.

밸브 내부의 피스톤 조립체가

상부로 이동하지 못함

밸브의 내부점검 및 부품 점검 시에는 제4장의 제품분해 및 조립절차를 참조하십시오.

3-2. 물이 넘치는 경우

물이 넘치는 경우의 원인 및 대책을 표2에 나타냅니다.

표2 원인 및 대책

원인

대책

비고

파이로트 밸브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음

파이로트 밸브 교체

파이로트 밸브의 레버가 수위와 수평이 되었을 때 파이로트 밸브에서 물이 나올 때

밸브 내부에 이물질 유입

제품분리도를 참조하여 내부청소

첫 통수시 배관내에 이물질이 밸브에

유입되어 발생

디스크(제품분리도 8번) 고무 파손

디스크 교체

인입 압력이 높을 때 발생

밸브의 내부점검 및 부품 점검 시에는 제4장의 제품분해 및 조립절차를 참조하십시오.

4. 제품 분해 및 조립절차

그림.4-1 바램 431 밸브 분해도

4.1 바램431밸브 본체와 파이롯트 밸브를 연결한 유니온 밸브를 푼다.

4.2 볼트(1), 와셔(2)를 분해한 후 몸체(16)에서 캡(3)을 들어낸다.

이때 오링(13 및 14) 이탈에 주의하여 주십시오.

4.3 축(6), 디스크(7), 피스톤(8)이 조립된 조립체를 위쪽으로 들어낸다.

이때 이물질 및 스케일이 끼어 있을 때에는 잘빠지지 않으므로

바이스플라이어(VICE PLIER)를 이용하여 조립체 윗쪽의 너트(5)를

잡고, 시계방향으로 회전시키면서 조립체를 위쪽으로 끌어올린다.

그리고 다음 부위들을 점검 확인한다.

※몸체(1) : 이물질 및 스케일은 오동작의 원인이 되므로 몸체(16)

의 내면(15)을 부드러운 사포(#800)를 사용하여

제거한다.

※피스톤(6) 및 피스톤 링(9 및10) : 피스톤(6)에서 피스톤 링(9)을

분리하여 깨끗이 청소하시고 피스톤 링(10)은 LOCK

RING(11)에 의해 고정이 되어 있으므로 손상이

없으면 분리 하지 않은 상태에서 청소하여 주십시오.

※디스크(8) : 시트링(17)과 닿는 고무몰딩부에 손상이 없는지 확인

하고 손상 시 교환한다.

※시트링(17) : 고무몰딩부와 닿는 부위에 손상이 있는지 점검하고

손상 시 교환한다.

4.4 점검 확인 끝나면 역순으로 조립하여 수동조작으로 시험 점검한다.

※ 위 절차로 점검하여도 이상이 있으면 (주)바램 A/S팀으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TEL:051-831-5557 FAX:051-831-5559